본문 바로가기

일상지식정보

노즈스위퍼 사용후기 및 사용방법

반응형



도시에서 공기 않좋다는 것을 느낀 것이 뿌옇게 건물 사이로 보이는 미세먼지 다음으로 "비염" 이었습니다.

비염이란 코에 염증이 생긴 질환인데,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거의 어렵다는 질환입니다. 근데 제가 그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뭐가 좋더라 뭐가 좋더라 해서 따라해도, 별 효과도 못봤으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도, 약먹고 치료받을 때 뿐 그 때만 조금 괜찮아지더라구요. 요즘은 혼자하는 셀프가 대세잖아요. 그래서 셀프로 비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니, 노즈 스위퍼라는 코 세척하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요즘 인기프로그램인 미우새에서 방송인 이상민씨가 사용하면서 인기가 대폭 상승한 제품입니다. 그 전에는 약국에서 직접 식염수통을 구매하여 무거운 것을 옮겨서 집에서 식염수로 코를 행궈 냈는데, 분말형태라 보관 및 사용하기가 간편하고, 코세척 전용 용기가 있으니 편할 것 같아서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코 세척전용 용기 1ea, 코세정 분말 60ea, 코세척전용 용기 청소칫솔1ea / 용기 거치대

앗 사진에는 청소칫솔이랑 용기거치대가 안찍혔네요. 구성품에 청소칫솔과 용기거치대가 들어있는 것이 맞습니다.






이 녀석이 코세정 분말입니다. NaCI (염화나트륨) 2.2g 정도 함유가 되어있고, 절취선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포장형으로 되어있습니다. 포장재질은 보통 달짝한 비타민씨같은 거 뜯을 때 보면 쉽게 뜯어지죠? 약간 그런 포장 재질입니다. 그래서 절취하기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세척전용 용기에 분말을 뜯어서 넣어보았습니다. 소금같은 알갱이 형태며, 생각보다 많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용기는 말랑말랑한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고, 물이 분출되는 뚜껑은 딱딱한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원리를 보니 물을 집어넣고, 말랑한 용기를 눌러주면 압력에 의해서 물이 분출되는 형태의 세척용기였습니다. 





자세하게 보기 위해 형광등에 비춰보였습니다. 생긴건 정말 소금같이 생겼습니다. 






분말을 넣었다면, 약간 뜨거운 물을 용기에 표시된 선만큼 붙도록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코안에 화상을 발생시킬 수 있어, 뜨거운 물이라면 식혀서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정수기 물을 사용해도 되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물을 끓여서 사용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차가운 물로도 녹지만, 미지근한 물로하는 게 좋다고 나와있으니, 전자렌지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자렌지 사용시에는 분출되는 검은색 뚜껑과 안에 있는 빨대를 빼주고, 투명한 용기만 돌리시면 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1. 세척용기에 분말을 넣는다.

2. 분말을 넣은 세척용기에 따뜻한 물을 표시된 선까지 붙는다. (여건이 안된다면 끓여서 조금 식혀서 사용)

3. 뚜껑과 몸통용기를 결합해준다. 

4. 분출구멍을 콧구멍 한쪽에 밀착시킨 후 "아~" 소리를 내면서 천천히 몸통부분의 용기를 눌러준다.

5. 물이 반대편 콧구멍으로 나온다.

6. 어느정도 하다가 반대편 콧구멍도 똑같은 방법으로 세척을 해준다.

7. 세척을 한 후 세척칫솔로 빨대부분 청소해주고, 용기를 청소해준다.

8. 전용 거치대를 이용하여 말려준다.



하루에 2회를 하라고 써있지만, 바쁜 아침에 스위퍼를 사용하기가 힘들어서 저녘에 집에 돌아와서 하곤 합니다. 한 30포 넘게 썻으니 한달이 지났네요. 확실히 안하는 것보다는 낳은 것 같습니다. 평소 코가 자주 막히곤 하였는데, 사용하다 보니 코가 많이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상 호기심에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으며,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