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아크인베스트 우주산업 ETF도 나온다!!? (캐시우드)

반응형

 

 

 


ETF계 스타

아크인베스트

우주산업 ETF

출시예정 소식!!?


 

 

안녕하세요. 최근 미국 전기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의 높은 주가 상승을 예측했었던 아크인베스트(ARK invest)를 이끄는 캐서린 우드(Catherine Wood)우주산업 ETF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우주산업 관련된 회사의 주가들이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ETF계의 거물급 스타답네요.(ㅎㅎ)

 

정말 놀라운게 뭐냐면, 몇년 전 캐서린 우드가 한 뉴스 인터뷰에서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 대한 내용을 언급한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주변에 있던 기자들은 테슬라의 높은 주식 성장성에 대해 그렇게 기대하지도 않는다는 식으로 말했었는데요. 그때의 캐시우드는 답답한 마음을 가다듬고, 몇번이고 설명을 하며 말을 했지만 당시 주변에 있던 기자들은 웃으면서 그 말을 믿지않는 다는 식으로 대했던 태도를 기억합니다. 그 이후 테슬라의 20년도 기준 700% 주가 상승이 되면서 캐서린 우드의 미래를 보는 통찰력에 대해 감탄을 했었습니다.

 

 

@ 블룸버그 오피니언 참조 (https://www.bloomberg.com/opinion) 아크인베스트의 캐서린우드

 

 

올해 1월 14일 아크인베스트우주탐사 기업에 투자하는 ETF 계획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현재 ETF에 어떤 종목을 담을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과연 해당 ETF에는 어떤 혁신적인 기업을 담을지 모두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지구 표면 바깥에서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도하고, 가능케하며, 활용하는 기업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답을 했는데요. 아마 현재 우주산업을 주로하는 버진 캘럭틱이나 막사 테크놀로지가 펀드에 들어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나중에 스페이스 X도 들어갈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가능성이 입증되지 않았기에 섣부르게 들어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미래에 혁신적이고 유망은 있지만 확실하지 않는 종목에 대해서는 ETF를 들어가는게 안전하고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씩 공부하면서 확신이 되면 그때 해당 기업의 주식을 모으는 거죠. (총알이 많다면 제가 원하는걸 모두 사고 싶지만...ㅎㅎ)

 

 

@ 아크인베스트 홈페이지 참조 (https://ark-invest.com)

 

 

해당 기사를 접하고, 너무 궁금해서 아크인베스트 홈페이지 들어가서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아크인베스트의 우주탐사 관련 ETF의 투자 초점은 총 6가지인데요.

 

 


재사용 가능한 로켓

기타궤도 및 하위궤도 항공기

공중 드론

3D프린팅

활성화된 기술


 

 

이렇게 총 6가지 입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우주산업 및 고속 비행기, 공중 드론, 3D프린팅, 그에 따른 활성화 된 기술을 추구하는 회사들을 ETF에 담을 것같은데요. 이러한 혁신은 물류, 관측, 농업, 통신, 드론을 변화시키고 이에 따라 인간이 화성에서 생활할 수 있겠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재사용 가능한 로켓같은 경우는 스페이스 X를 설립한 일론머스크가 언급한 내용인데요. 그는 왜 우주탐사 비용이 왜 비싼지 늘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일론머스크는 우리가 타고 다니는 비행기처럼 우주탐사 로켓을 효과적으로 재활용 할 방법을 알아낼 수 있다면 우주 접근비용은 100배나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크인베스트스페이스 X가 위에서 언급한 내용의 진술은 사실 일 수 있지만, 기술 경로로 보자면 이러한 비용 절감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대신 일론머스크가 화성에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지구 경제학을 희생하고 있다고 말을 하고 있네요. 이 부분은 저도 인정합니다. 일론머스크는 현재 스페이스X의 우주관련 산업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고 기사를 본 적이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전재산이 우주산업에 투자되어 없어진다해도 아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실패해도 계속 도전하는 그의 정신이 존경스럽기만 합니다. 이것 또한 뒷받침이 되는 자금이 있어서 가능한 일이겠죠??(ㅎㅎ)

 

그리고 재 사용가능한 우주 탐사 로켓으로 발사 가격을 낮출수는 있지만, 탑재량과 신뢰성도 같이 낮출것이라고도 분석을 하고 있어서 조금 무섭네요. 그러나 무게 기준으로 스페이스X가 소모품 로켓을 사용하여 더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는 긍정적인 반응으로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해당 ETF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뉴스를 접하고, 해당 내용이 더 궁금해서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으면서 공부도 해보니 정말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해당 ETF가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오게 된다면 투자를 고민해볼 필요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확신이 들지 않으면 ETF를 사는게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상으로 해당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공감이 되신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