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약 2년. 앞으로의 계획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완료

그 후 2년.

앞으로의 계획


 

 

안녕하세요. 올해 새해 목표로 포스팅 200개 돌파로 목표를 잡았습니다. 양만 많고, 영양가 없는 게시물보다는 정확한 정보와 자세한 내용으로 신중하게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사실 애드센스 승인 완료를 18년도에 받았습니다. 조금 오래되었죠?? 한창 부업에 관심이 있다 보니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게 저의 낙이었거든요. 그 당시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지금 만큼 대중적이진 않아서 정보도 많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다 찾아보면서 하나씩 검색하다 보니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아이디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래서 가입하려고 보았더니, 웬걸?? 초대장을 받아야지 회원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뭔가 허전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초대장을 구하기 위해 카페나 SNS를 통해서 구해보았지만, 구해지는 게 쉽지 않았죠. 그렇게 포기할 찰나에 회사 동료랑 얘기 중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야기가 나와서, 저의 현재 사정을 말하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봤더니 그 직원분이 티스토리 블로거시더라고요.

 

옳다구나~!! 그래서 초대장 있냐고 물어봤더니 쓸 일이 없어서 많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장만 보내달라고 해서 기적적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 아는 지인에게 먼저 물어볼걸 그랬네요.

 

하지만, 이제 저에게 남은 건 애드고시였으니.... 왜 애드고시라고 하냐면 고시 시험처럼 까다롭게 힘들어서 사람들이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ㅎㅎ) 애드센스 승인절차 까다롭더라고요. 제한적인 것도 많고요. 하지만, 그래도 검색하면서 꾸준히 글을 하나둘씩 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관심이 많은 식물 키우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했었습니다. 5개의 포스팅을 올렸을 때 1차 도전을 해보았지만, 역시나 실패. 10개 포스팅 후 도전. 실패. 15개 포스팅 후 재도전. 실패. 잠깐 멘붕이 와서 조금 쉬었습니다.

 

조금 쉬다가 다시 재도전. 꾸준히 올렸으며, 제가 사진을 직접 찍어서 올려서 나름 정성스럽게 작성하였습니다. 45개 정도 포스팅을 올렸을 때 도전을 했으며, 그 전에도 많은 도전을 해서 실패가 된 적이 많아서 이번에는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며칠 뒤에 이렇게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정말 기뻐했습니다.

 

 

 

 

아,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후련했습니다. 승인된 이후에 포스팅을 게을리하지 않으려고 했으며, 제가 아는 내용에 대해서 정성스럽게 쓰려고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초반에는 100명 정도 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방문자는 늘어나게 되었고, 시간이 지나다 보니 게을러져서 1주일에 2~3번 포스팅할게 1달에 2~3번으로 바뀌게 되었고, 그 이후에 포스팅을 하는 날이 줄어들게 되었고요. 그 이후에는 그냥 아무 관심 없이 살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후회가 되네요. 

 

그래서 올해 목표 포스팅 200개 넘기는 거니까 좋은 정보로 많은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애드센스 승인방법에 대한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테고리는 하나만 정해서 꾸준하게 올릴 것.

말 그대로입니다. 여러 카테고리를 정해서 올리려고 하지 말고, 정말 내가 자신 있고 많은 정보를 아는 카테고리를 1개 선정하여 그 카테고리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꾸준히 포스팅을 해주세요.

 

2. 사진은 승인과 상관없음.

제가 처음 애드 고시를 시작할 때 사진은 승인에 영향일 미친다라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요. 지금도 동일하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저는 초기에 식물 키우기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사진도 많이 넣고, 글도 많이 넣었습니다. 사진이 승인에 영향을 미치는 거는 아닌 것 같습니다.

 

3. 베끼지 말고, 내가 아는 내용 그대로 정성스럽게 쓰기.

그냥 돈에 멀어서 아는 글을 베낀다기보다는 자기가 진짜 알고, 자신 있는 내용을 정성스럽게 1개씩 쓴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베끼면서 포스팅을 하면,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고 그냥 말이 이상하게 되는 포스팅이 됩니다.

 

4. 남들이 하는 말에 너무 연연하지 않기.

자꾸 승인 거절된다고,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는 이렇게 했더니 됐더라. 저렇게 했더니 승인 금방 되더라. 이런 글 보지 마시고, 위의 1, 2, 3 내용을 잘 지켜서 꾸준히 글쓰시면서 중간중간에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시면, 금방 승인 완료되실 거예요.

 

 

4가지의 팁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었고요. 그냥 참고만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제일 기본적인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블로그 포스팅을 정말 좋아하고, 영양가 없는 포스팅이 아니라 영양가가 많은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해본다면 좋은 결과를 맛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이었고요. 저도 초심을 다시 잡고,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하려고 하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동안 포스팅을 게을리하면서 다른 관심사들도 많이 생기게 되어 그 관심사 공부도 하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꾸욱 부탁드리겠습니다.(ㅋㅋ)

 

반응형